어린이날이 다가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어린이날이 다가옵니다. 삼남매 아빠로서 어린이날은 항상 어린이날 선물때문에 걱정부터 앞섭니다. 특히 아동인 8살 아들과 유아인 4살 딸, 2살 딸에게 각각 취향에 맞는 어린이날 선물을 고르는 것은 정말 어렵기 때문이죠. 유아용 선물과 아동용 선물은 공통으로 고르기 힘든데요. 특히 8살 첫째와 4살 둘째는 4살 차이가 나지만, 장난감을 놓고는 절대 양보를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각자의 취향이 명확하기 때문에, 모두의 취향을 동시에 맞추기란 매우 힘든 일이죠. 그래서 매번 어린이날 선물을 고르는 것은 무척이나 힘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아용 선물로도 좋고, 아동용 선물로도 좋은 코딩장난감이자 코딩교육완구인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보통 어린이날 선물로 레고 블럭을 주로 샀습니다. 레고 블럭을 통해서 아이의 집중력과 응용력, 인지력 등 오감을 발달시키고 다중지능을 키워주고 싶기 때문인데요. 아이를 위한 어린이날 선물 하나도 쉽게 고를수 없는 부모의 마음은 아마 삼남매 아빠인 저나 이 글을 읽는 독자분들이나 모두 같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올해는 더이상 레고 블럭을 사주지 않기로 다짐을 했습니다. 지난 3월에 8살 첫째의 초등학교 입학 선물과 어린이집 졸업 선물로 레고를 두 개나 사주었습니다. 그래서 더이상 레고 블럭은 사주지 않기로 하였는데요, 대신에 코딩교육완구를 선물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어린이날 선물로 무엇을 사줄까 고민하다가 4살 둘째 생일 선물로 뽀로로 코딩컴퓨터를 사주었는데, 둘째보다 8살 첫째가 더 자주 많이 좋아하는 것을 보고 코딩장난감을 사줘야겠다고 다짐을 했습니다.
2022.03.07 - [후기] - 코로나 자가격리 기간, 우리 아이 창의력 발달을 위해 준비한 초등학교 입학 선물은?(feat. 레고시티 60277 경찰 순찰보트)
2022.02.18 - [후기] - 우리 아이 유치원 졸업 선물로 이것을 추천합니다(feat. 레고 크리에이터 힘센 공룡 31058 후기)
2022.03.13 - [후기] - 4살 아이가 처음 배우는 코딩 컴퓨터는? (feat. 뽀로로 코딩 컴퓨터 구입 후기)
우리 아이 지능 발달을 위한 코딩장난감을 선물했습니다.
사실 코딩장난감은 코딩교육을 위해서 코딩교육완구라는 이름으로 홍보가 됩니다. 엄밀히 말하면 코딩교육은 알고리즘 교육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패턴을 인식하고, 해결 절차를 순차적으로 행하는 것이 어린이에게 필요한 알고리즘교육이자 코딩교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뽀로로 코딩컴퓨터에서도 해볼 수 있지만, 직접 만지고 조작하는 블럭을 통해 경험했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코딩장난감 혹은 코딩교육완구로 정말 많이 검색을 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제가 원하는 장난감 블럭 형태의 코딩완구를 찾기는 진짜 쉽지 않았습니다. 대부분 뽀로로 코딩컴퓨터와 같은 형태의 장난감만 나왔기 때문이죠.
저는 직접 만질 수 있는 블럭 형태를 원했습니다. 그렇게 이리저리 찾던 중 드디어! 제가 우리 아이에게 선물하고 싶은 코딩장난감을 발견했고, 바로 우리 아이에게 선물했습니다. 그 장난감은 바로 코딩교육완구 TDD 우주대모험 (TDD GREAT ADVENTURE)입니다.
코딩교육완구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는 가성비 최고입니다.
코딩교육완구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의 구입링크는 댓글로 달겠습니다. 이 링크를 타고 구입하셔도 저에게는 어떠한 경제적 이득이 없습니다. 검색하기 힘들어서 정보 제공차 올립니다.
코딩장난감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의 박스 사진부터 보시죠.
우주를 배경으로 다양한 우주선과 자동차가 보입니다. 그리고 귀여운 우주인 캐릭터가 박스 상자에 그려져 있습니다.
박스 전면에는 Space Interstellar Them이라는 부제와 함께 GREAT ADVENTURE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그리고 3살 이상부터 갖고 놀 수 있다고 우측 하단에 적혀 있습니다.
뒷면에는 TDD 깃발을 들고, 우주행성 위에 서 있는 캐릭터의 모습이 아름답게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Space theme / Rich levels / Multiple vehicles라고 적혀 있습니다.
코딩장난감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의 대표적인 특징인 우주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총 6개의 조작 레벨이 있고, 5가지의 다양한 차량이 있음을 요약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자 좌측면에는 4가지 항목이 적혀 있습니다.
- 흥미있는 레벨들(Interesting levels)
- 기계적 원리(Mechanical priciple)
- 중력 슬라이딩(Gravity sliding)
- 교통 차량(Traffic Vehicle)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의 코딩교육완구로서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
상자 우측면에는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 조립 방법이 10개의 이미지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조립이 정말 간단해서 아빠인 제가 도와주지 않아도 8살 첫째가 능숙하게 조립을 했습니다. 다만 5번 항목을 약간 어려워했고, 그 부분만 제가 다시 수정을 해서 조립했습니다.
우선 제가 어린이날 선물로 미리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을 8살 첫째 아들에게 선물하자마자 바로 흥미를 보였습니다. 선물을 처음 주었을 때 아이가 흥미를 보이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흥미를 통해서 갖고 놀 동기가 생기고, 자연스럽게 몰입을 통한 집중력이 향상되기 때문이죠.
그전에 장난감을 선물해주면 보통 처음 세팅을 제가 해주고는 했는데, 이번에는 전혀 그런 과정이 필요없었습니다. 뜯는 즉시 바로 갖고 놀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흥미있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첫째뿐만이 아니라 4살 둘째 딸과 2살 셋째 딸이 모두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에 흥미를 보이는 것입니다. 어찌나 신나하던지, 다들 너무나 좋아했습니다.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을 그냥 보기만 해도 셋째가 신나서 춤을 춥니다.
첫째와 둘째가 협력해서 열심히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을 조립하고 있습니다.
부품을 하나 하나 끼운 후에, 가장 위에서부터 아래로 한 단계씩 트랙을 따라서 차례로 자동차가 내려옵니다.
자동차가 트랙을 따라서 내려올 때마다 장애물을 만나는 데 순서대로 하나씩 버튼을 눌러주면 장애물을 해결하고, 결국은 가장 아래 지점까지 도착을 합니다. 그러면 좌측 끝에 보이는 에스컬레이터에 걸려서 다시 위로 올라갑니다.
이렇게 자동차가 가장 높은 지점에서부터 가장 낮은 지점까지 순환 반복하는 장난감이 바로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입니다.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이 코딩장난감 또는 코딩교육완구라고 불리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자동차가 트랙을 따라 내려갈때마다 다리가 끊겨 있다든지, 트랙의 방향이 막혀 있다든지, 길이 연결되지 않는다든지 하는 문제상황이 생깁니다.
그럴때마다 아이가 문제를 인식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버튼을 눌러줌으로써 문제를 해결하고, 자연스럽게 자동차가 다음 레벨로 이동하게 갖고 노는 장난감이기에 코딩장난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은 건전지나 모터를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모든 작동을 아이가 직접 수동으로 조작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코딩교육완구를 어린이날 선물로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을 어린이날 선물로 선택한 이유는 우선 가성비가 좋습니다. 이런 코딩교육을 위한 블럭 장난감을 구매하려면 최소 4만원 이상은 주어야 합니다.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은 그에 비하면 매우 저렴한 가성비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에 비해서 문제상황 지점마다 마감처리가 상당히 좋아서 아이가 갖고 놀기 매우 좋습니다.
또한 점점 코딩교육, 알고리즘교육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부모들의 불안심리를 이용해서 정말 말도 안되는 돈으로 사기치는 업자들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코딩교육, 알고리즘교육이 별 것이 아닌데도 말이죠. 너무 불안해할 필요도 없고, 너무 많은 돈을 들일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중요성을 인지하고 코딩과 연관된 경험을 그 나이대에 맞춰서 해주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런면에서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은 4살에서 8살까지,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에게 딱 맞는 코딩교육완구라고 생각합니다. 4살부터 8살은 구체적인 조작기로서 직접 만져보고 경험하면서 오감을 활용한 신체놀이활동이 중요한데요.
이때 코딩교육완구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을 갖고 놀면서 자연스럽게 집중력을 키우고, 동시에 응용력과 인지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은 정식 수입을 하지 않고 구매대행 업체로 유통되다보니, 이렇게 좋은 코딩교육완구임에도 불구하고 부모님들에게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가장 답답한 것은 제가 알고 있는 유일한 유통채널이 롯데온인데, 여기서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 상품 설명을 개떡같이 해놓았다는 점입니다.
상품 이름도 없고, 그저 '자동차 Adventure 트랙 장난감 레이싱 레일 자동차 유아용,아동용 교육용 장난'이라고 써놓았습니다.
아니 무슨 키워드 하나만 걸려라?라는 생각으로 상품명을 적어놓았는지. 너무 답답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해당 업체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다만, 이렇게 가성비 좋은 코딩장난감을 이렇게 팔고 있다니 답답한 마음에 적어 봅니다.
끝으로 이와 비슷한 코딩교육완구로 이블럭의 코딩시티가 있습니다. 저는 이 코딩장난감을 갖고 놀아보지는 않았지만, 이블럭도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 모두 중국산입니다.
이블럭의 제품을 TDD 우주대모험이 유사하게 참고를 한 것인지 그래서 이블럭이 원조인지, 아니면 이블럭도 다른 원조 제품을 유사하게 참고했는지 저는 잘 알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4살에서 8살에게 맞는 코딩교육은 위와 같은 블럭 기반의 코딩장난감으로 마치 놀면서 이루어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이 나이때는 노는 것이 교육이고 학습이기 때문이죠.
오늘은 어린이날 선물로 고민이 많은 부모님을 위한 추천으로 코딩교육완구인 TDD 우주대모험(TDD GREAT ADVENTURE)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아쉽게도 우주대모험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이 상품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마치 깊은 땅속에 숨겨진 보물을 찾은 것처럼 기뻐서 포스팅을 바로 올렸습니다.
5가지 종류의 자동차를 가지고, 6개의 버튼을 조작해서 트랙을 따라 쭈욱 내려오는 장난감을 갖고 놀면서 자연스럽게 기초적인 코딩원리도 익히고, 집중력과 인지능력을 키울 수 있는 코딩장난감 TDD 우주대모험을 추천드립니다. 4살 유아용 선물로도 좋고, 8살 아동용 선물로도 좋습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면 dongsahill@gmail.com으로 메일을 보내주기 바랍니다.
이 글은 제가 직접 돈을 주고 구입하여 체험한 내용을 철저히 주관적으로 상세하게 독자에게 도움이 되도록 쓴 글임을 밝힙니다. 특히 해당 업체로부터 일절 광고료, 원고료, 물품을 제공받지 않았습니다.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켓몬 이벤트를 시작한 베스킨라빈스 위례트레이더스점 방문기(feat. 포켓몬 메뉴 블라스트 가격 및 스티커 정보) (1) | 2022.05.01 |
---|---|
삼남매 가족이 방문하기 좋은 춘천닭갈비 추천(feat. 메이플가든 닭갈비 후기) (0) | 2022.04.24 |
한빛비즈 '대통령의 숙제' 리뷰(feat. 경제가 흐르는 물이라면 민주주의는 물을 담는 그릇이다) (0) | 2022.04.14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잠실점 방문 후기(feat. ALL about LOTTEWORLD AQUARIUM) (1) | 2022.04.11 |
자연별곡 가든파이브 NC송파점 방문 후기(feat. 이랜드 잇츠 멤버십 포인트가 모두 사라졌다.) (2) | 2022.04.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