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사힐입니다. 😊
고덕강일 제일풍경채의 핵심 정보만을 riedel.tistory.com/198 이 글에서 다뤘습니다. 한번 보고 오시면 더욱 도움됩니다.
⬇⬇⬇
고덕강일 제일풍경채 소득 기준 확인법 riedel.tistory.com/200이 글에서 다뤘습니다.
정말 오래 기다린 고덕강일 제일풍경채가 2월 18일에 공고가 올라왔습니다. 그러나 다들 실망을 많이 했습니다. 왜냐하면 분양가가 너무 비쌌기 때문이죠. 그러나 그럼에도불구하고 절대 휘둘리지 말고 청약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크게 3가지로 나눠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황금노선 9호선 개통 예정인 대규모 택지 지구인 고덕강일지구에서 대장주가 될 아파트다. : 투자 가치가 매우 높다
- 2월 18일 분양 공고로 인해 실거주 의무 적용을 받지 않는 아파트다. : 분양금액을 어떻게든 마련할 수 있다.
- 부동산 시장의 예측은 불가능하다. ; 주거 불안은 더욱 심화될 것이다.
그러면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황금노선 9호선 개통 예정인 대규모 택지 지구인 고덕강일지구에서 대장주가 될 아파트다. : 투자 가치가 매우 높다
고덕강일 택지지구의 민간 분양 아파트는 크게 3군데입니다.
12월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그리고 이번에 분양하는 고덕강일 제일풍경채, 마지막으로 올해 상반기 예정인 고덕강일 이편한세상입니다.
위 지도의 1지구가 고덕강일 제일풍경채, 2지구가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3지구가 고덕강일 이편한세상입니다.
그런데 가장 좋은 입지가 바로 고덕강일 제일풍경채입니다. 그 이유는 9호선 연장의 수혜를 가장 크게 입기 때문이죠.
게다가 초품아는 아니지만, 고덕초, 고덕중, 광문고등학교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보로 10분, 20분, 30분 이내로 각각 도착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근처 시세를 보겠습니다. 현재는 9호선이 개통전이기에 5호선 상일동역 근처 아파트가 가격이 쎕니다. 25평이 13억정도 하죠. 그러나 9호선이 개통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33평이 최소 15억 이상은 갈 것입니다.
5호선도 좋은 노선이지만 9호선은 강남과 여의도를 관통하며, 급행이 있는 노선이기 때문이죠.
아파트 가격 하락시기가 온다고 하더라도 분양가보다 더 떨어질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정리하면, 고덕강일 지구 민간 분양 중 최고의 입지 대장주 아파트로서 9호선 연장과 함께 초,중,고가 인근에 있으며, 9호선 개통전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주변 아파트 시세가 25평대가 13억이기에 투자 가치가 매우 높은 아파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잊지 마세요! 현재 아파트를 가장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바로 청약입니다.
2. 2월 18일 분양 공고로 인해 실거주 의무 적용을 받지 않는 아파트다. : 분양금액을 어떻게든 마련할 수 있다.
이 기사를 보셨나요? 그렇습니다.
바로 2월 19일 전에 공고가 난 아파트에 반드시 청약하고 당첨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전에는 공공분양 아파트에만 실거주 의무가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작년말에 분양한 공공분양 위례 A-5블럭은 전매제한 10년, 실거주 5년의 의무가 붙습니다.
그러나 민간 분양은 적용받지 않았죠.
하지만 2월 19일 (글쓰는 시점으로 오늘부터)이후에 나오는 민간 분양 아파트도 실거주 의무가 붙습니다.
전세를 주지 못하는 것입니다.
전세를 주지 못하는 경우 생기는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분양가 15억이 넘는 경우 주담대가 나오지 않는데, 이는 온전히 당첨자의 현금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2. 신축 아파트의 경우 입주시에 나오는 전세 물량으로 전세가 안정에 기여를 했지만, 이제는 이런 효과를 누릴 수 없습니다.
쉽게 말해서 2월 19일 이전에는 내가 돈이 모자라도, 어떻게든 중도금을 마련한 후에 입주일에 전세를 줘서, 잔금을 치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그러한 방법을 쓰지 못하는 것입니다.
결국 현금 자산을 적게 들고 있는 사람은 청약에 당첨되어도, 금액을 마련하기 힘들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고덕강일 제일풍경채는 이 규제를 아슬하게 피했습니다. 바로 공고일이 2월 18일이기 때문이죠.
물론 청약일은 3월 3일, 4일이지만 청약일과 상관없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고덕강일 제일풍경채는 청약 당첨자가 전세를 줄 수 있습니다.
사실 이것만으로도 청약에 지원해야 하는 이유로 충분합니다.
청약하십시오. 그리고 중도금은 어떻게든 마련하십시오. 그러면 반드시 이 집을 소유할 수 있게 됩니다.
3. 부동산 시장의 예측은 불가능하다. ; 주거 불안은 더욱 심화될 것이다.
자 다음의 기사를 우선 하나 보시죠.
분양가 비싸다고 합니다. 정말 분양가가 비쌀까요? 닻내리기 효과에 따라 비쌀수도, 쌀수도 있습니다.
닻내리기 효과가 궁금하시다면 riedel.tistory.com/186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고덕강일 제일풍경채가 정말 비싼지 살펴보겠습니다.
위 기사는 작년 9월 기사입니다. 고덕강일지구 민영주택 분양가를 평당 2000만원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측과는 다르게 평당 2429만8000원의 분양가가 나왔습니다.
무려 400만원이 넘게 올랐네요. 33평형 기준이면 1억 4천만원 이상 분양가가 오른 것입니다.
이것을 보면서 우와 비싸다라고 생각을 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건설사나 정부를 욕할 수도 있죠.
그러나 분양가가 비싸다고 생각하면서, 청약을 포기하는 의사결정을 하면 안됩니다.
고덕강일 제일 풍경채 |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
2429만8000원 | 2230만원 |
8억1천만원 | 7억 3천만원 |
작년 12월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도 공고가 나왔을 때 많은 사람들이 욕을 했습니다.
당시 예상액은 2000만원이었는데 2230만원으로 나왔기때문이죠.
게다가 구조도 정말 이상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사람들은 욕만 했고, 고덕강일 제일 풍경채만을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청약 결과 1순위 마감되었으며, 비인기 평형에서는 저가점자도 당첨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오히려 고분양가다, 구조가 별로다라는 부정적인 여론을 이용하여 청약 당첨 전략을 수립하고 결국 당첨 확률이 높은 평형을 지원하여 승리한 것이죠!
각설하고, 고덕강일 제일 풍경채가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보다 입지도 더 좋고, 더 늦게 분양일정이 나오면서 가격이 더올랐습니다.
그러면 앞으로 분양할 아파트의 가격은 더 오를까요? 더 떨어질까요?
고덕강일 이편한 세상이 남았습니다. 입지는 고덕강일 제일 풍경채보다 별로입니다.
교통도, 학군도.
그렇다고 이편한세상이 풍경채보다 분양가가 쌀까요?
그걸 기다리면서 이번 기회를 놓칠 것입니까?
아닙니다. 그렇게 접근하면 내가 원하는 아파트는 평생 소유할 수 없습니다.
그저 비싸다고만 욕만 할 뿐이죠.
내가 계속 과거의 더 저렴했던 아파트와 비교만 한다면 비싸게만 느껴집니다.
그러나 자산의 가격은 계속 상승하고, 분양가는 계속 오를 것입니다.
과거니까 싼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제일풍경채도 싸게 느껴질 것입니다.
게다가 전월세 가격은 점점 더 상승합니다.
임대차 3법으로 이제 전세는 4년이 기본입니다. 전세권리가 더 좋아졌죠. 당연히 전세금은 비싸집니다. 권리가 좋아진 만큼요.
게다가 공공분양 신축 아파트는 이미 실거주 의무로 인해 전세 물량이 안나옵니다.
민간 분양 신축 아파트는 2월 19일 이후 공고물량부터 전세 물량이 안나옵니다.
당연히 전세 물량은 점점 귀해지고, 가격은 더 오릅니다.
물론 대한민국 모든 곳이 오르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들이 살기 원하는 서울, 수도권 주요 입지만 오르겠죠.
점점 주거 불안은 심해질 것입니다.
이러한 리스크를 줄일 방법은 청약 당첨입니다.
4. 앵커링을 다시 하라 : 고덕강일 제일풍경채는 싸다. 주변 시세보다 5억이상 싸다.
오늘 함께 볼 마지막 기사입니다.
5억 로또라고 합니다.
무엇을 기준으로 5억 로또라고 하는걸까요?
작년에 분양한 아파트보다 최소 1억이상 비싼데 말이죠.
맞습니다. 시세죠.
주변 시세보다 5억이상 저렴한 분양가상한제 적용 아파트, 즉 시세차익으로 5억이상 싸게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말하는거죠.
물론 분양가가 더 쌌다면, 5억이 아니라 7억에서 8억도 쌌겠지만 말이죠.
물론 3년 뒤 입주 시점 가격은 모르지만, 적어도 지금 시세 차익으로는 5억 이상 저렴한 아파트입니다.
이렇게 앵커링을 다시 하시길 바랍니다.
더이상 과거의 다른 분양 아파트와 비교하지마세요.
그때 놓쳤기에 지금 가격이 오른 것입니다.
지금 또 놓치면, 앞으로 더 오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지금 신축아파트를 가장 저렴하게 사는 유일한 방법은 청약입니다.
고덕강일지구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이라면 꼭 청약 지원하시고 당첨되시길 바랍니다.
다음 글에서는 청약 당첨 전략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그러면 다음에도 더욱 좋은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이상으로 동사힐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경제와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략과 전술의 차이(feat. 사고의 중요성) (2) | 2021.02.20 |
---|---|
고덕강일 제일풍경채 청약 특별공급 월평균 소득 확인법, 이것 모르면서 함부로 지원하지 마세요!(feat.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확인 방법) (4) | 2021.02.19 |
고덕강일 제일풍경채 공고문 핵심만 훑어보기 (feat. 중도금 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금액, 필요 금액 확인) (0) | 2021.02.19 |
KRX ETF 애플리케이션을 살펴보자(feat. 한국거래소 유일 ETF 앱) (0) | 2021.02.18 |
거북이가 토끼를 이기기 위한 전략(feat. 임진왜란, 조선수군의 필승전략) (0) | 2021.02.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