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컴퓨터

아이폰X 페이스아이디 고장 수리 방황기

동사힐 2023. 2. 10.

아이폰X 드디어 고장이 났습니다


2018년 초에 아이폰5S에서 아이폰X로 기변을 하고 나서 만 5년을 잘 썼습니다. 그러다가 결국 아이폰 페이스아이디가 고장이 났고, 오늘은 아이폰X 페이스아이디 수리를 위해 방황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배터리 성능 최대치 75%

사실 제 아이폰X는 배터리 상태가 75%로 점점 힘들어하고 있었습니다. 슬슬 교체를 해야할 때가 된 거죠.

물론 전혀 느리지 않고, 액정에 약간 금이 간 것과 아이폰 표면에 약간 생활 기스 난 것 외에는 전혀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아이폰X 배터리 75%여도 하루는 충분히 버텼습니다.

그러나 아이폰X 페이스아이디가 인식을 안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X 수리를 맡기기 전에 백업부터 했습니다.

용량부족으로 아이클라우드백업 실패

그러나 아이클라우드 용량 부족으로 백업은 계속 실패되었습니다.

여기서 팁 하나! 아이클라우드 용량부족으로 백업이
안될때 백업하는 방법입니다.

설정 -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을 누르세요.

아이폰 백업 방법

새로운 iPhone 준비하기 시작하기를 누르세요.

현재 iCloud 용형이 부족해도 모든 항목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이거 진짜 꿀팁입니다.

전송 또는 iPhone설정하기

다만 이 방식의 백업은 21일동안만 유지된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아이클라우드 용량 부족해도 백업할 수 있는 방법

계속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iCloud 백업 진행 중이 나옵니다.

아이클라우드 백업 진행 중 안내화면

다만 저는 사진이 약 120기가 정도 있어서 그런지 백업 실패라고 뜨긴 했습니다. 실제로 어느 정도 백업이 진행되었는지 아이폰을 바꾸고나서 확인하겠습니다.


페이스아이디가 자주 인식이 안되고는 했는데요


사실 이번 아이폰X 페이스아이디가 망가지기 전에도 자주 인식이 안되고는 했습니다.

Face ID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계속 레이저가 얼굴인식을 못해서 페이스아이디가 작동을 가끔 안하거나 오작동하거나 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아이폰X Face ID가 완전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결국 아이폰 페이스아이디 사용 불가가 떴습니다


왜 그런지 설마했는데 설정 - Face ID 및 암호에 다음과 같이 떴습니다.

TrueDepth 카메라에 문제가 감지되었습니다. Face ID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

TrueDepth 카메라에 문제가 감지되었습니다. Face ID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


아이폰X 페이스아이디가 먹통이 된 것입니다.

아이폰 상단부 노치의 TrueDepth카메라가 바로 페이스아이디에 사용하는 정교한 레이저가 있는 부품인데 이 부품은 원래 습기에 매우 민감해서 자주 망가지고는 합니다.

지난 5년 동안 그래도 어찌어찌 버티다가 이번에 완전히 망가진것이죠.

약간의 침수가 생기는 바람에 아이폰X 트루뎁스 카메라가 망가지면서 페이스아이디도 안되고, 액정에도 문제가 발생하여 빛샘 현상이 나오고 액정화면이 초록색으로 번지면서 화면 읽기가 매우 어려워졌습니다.

이렇게 아이폰X가 망가질때 저는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곳이 있으니 바로 김포에 있는 바론테크입니다.


아이폰을 수리하기 위해 김포 테크바론으로 달려갔습니다


바론테크는 김포 사우역 근처에 있는데요.

바론테크 계좌번호로 입금했었습니다.

주소는 경기 김포시 김포대로802번길 8 대경빌딩 2층 바론테크입니다.

현대바론테크 김포아이폰 수리센터

이곳 바론테크는 제가 아이폰에 문제가 생길때마다 믿고 찾는 곳입니다. 아이폰 메인보드수리 전문 업체 바론테크는 전국 사설수리점들의 수리 기술 지원을 하는 곳으로 유명하며 2019년부터 개인고객도 받는 최고의 아이폰 수리점이죠.


제가 2021년 아이폰X 유심칩 인식 못하는 문제가 발생했을때 단돈 10만원에 수리를 했던 곳이죠.

이곳으로 얼릉 달려갔습니다.


하지만…


바론테크는 영업을 종료했습니다

김포 대경빌딩 바론테크 간판

대경빌딩으로 네비게이션을 검색했습니다.

최고의 기술력을 가졌던 믿고 맡겼던 바론테크 건물

무언가 고요했습니다. 1층만 영업중이었습니다.

너무나 아쉬운 폐업한 현대바론테크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굳게 닫힌 현대바론테크.

폐업한 바론테크

결국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던 아이폰 수리를 믿고 맡겼던 현대바론테크는 너무나 속상하고 아쉽게 폐업을 했습니다.

하지만 분명 네이버지도에서는 현대바론테크는 영업중이라고 나오는데요.


네이버지도 바론테크는 여전히 영업중

결국 저는 경기 김포시 김포대로802번길 8 대경빌딩 2층 바론테크에 달려갔지만 헛걸음질치고 제 아이폰C를 고치지 못했습니다.

저는 과연 아이폰X 페이스아이디를 고칠수 있을까요? 참고로 모 사설 수리점에 문의를 했더니 약 15만원 정도 수리비를 요구했으며, 페이스아이디 수리는 비추천이라고 했습니다. 저는 어찌해야 할까요? 저렴하고 믿을만한 아이폰 수리점 아시는 분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