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한빛비즈 리더스클럽 7기 웰컴키트 언박싱 후기(feat. 레이달리오의 원칙 99그램 스페셜 에디션)

동사힐 2022. 4. 9.

한빛비즈 리더스클럽과 웰컴키트란?


한빛비즈 리더스클럽 7기가 지난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저는 리더스클럽 6기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이번 7기가 두번째 리더스클럽 활동입니다.

사실 바쁜 일상 가운데 시간을 쪼개서 꾸준히 리더스클럽 활동을 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그럼에도 매달 꾸준히 책을 읽고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활동을 하다보면 지적인 성취감을 얻으면서 동시에 한빛비즈의 좋은 책을 널리 알릴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낍니다.

리더스클럽 7기 3월달에는 총 3권의 책을 읽고 서평을 작성했습니다. 3권의 책을 모두 읽고 서평을 작성한 리더스클럽 멤버에게는 한빛비즈에서 웰컴키트를 보내주었는데요. 지난번 6기 웰컴키트보다 훨씬 더 알찬 구성이었습니다. 웰컴키트를 받으니 더욱 열심히 이번 리더스클럽 7기 활동을 해야겠다고 다짐을 했습니다.

한빛비즈 리더스클럽과 웰컴키트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면?

한빛비즈 리더스클럽은 한빛비즈의 특정 도서를 매달 읽고, 서평을 자신의 SNS나 블로그, 유튜브 등에 올리는 활동을 합니다.

보통 한 기수는 6개월 정도 활동을 하구요, 작년 하반기에는 6기, 올해 3월부터는 7기가 새롭게 시작했습니다. 이번 리더스클럽 7기는 매달 신간 도서 2권과 구간 도서 1권을 읽는 미션을 수행합니다.

이번 3월 신간 도서 미션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세상을 구한 의학의 전설들
  • 세금의 세계사


구간 선택 도서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 80년생 김 팀장과 90년생 이 대리가 웃으며 일하는 법
  • 오빠를 위한 최소한의 맞춤법
  • 젠더 모자이크


이중에서 저는 <80년생 김 팀장과 90년생 이 대리가 웃으며 일하는 법>을 선택했습니다.

이 세 권의 도서를 모두 읽고 서평을 작성하여 드디어 한빛비즈 리더스클럽 7기 웰컴키트를 받았습니다.

이번 웰컴키트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웰컴 카드
  • 펜 트레이(블랙 or 화이트)
  • 티코스터
  • 펜 홀더 책갈피
  • LED 패널 북 라이트
  • 레이달리오의 원칙 99그램 에디션


한빛비즈에서 웰컴키트에 정말 많은 신경을 쓴 흔적이 보였습니다. 너무나 기쁘고 감사하게 웰컴키트를 택배로 수령받았습니다.

웰컴키트 박스

웰컴키트는 검정 박스에 잘 포장되어 왔습니다.

웰컴 카드

웰컴키트 속 웰컴 카드입니다. 리더스클럽 7기를 진심으로 환영하는 마음이 웰컴 카드 속에서 구구절절 드러납니다.

한빛비즈 리더스클럽 7기 웰컴키트 세부 구성품은?


그러면 한빛비즈 리더스클럽 7기의 웰컴키트 세부 구성품을 사진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티코스터입니다. 티코스터는 무엇에 쓰는 물건일까요? 티코스터는 무슨 뜻일까요? 모양을 보니 컵 받침으로 쓸까 합니다. 그런데 찾아보니까 티코스터는 tea coaster 즉 컵에 쓰는 받침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책을 읽으면서 커피를 마실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티코스터


펜 트레이입니다. 저는 블랙 펜 트레이를 받았습니다. 철제 펜 트레이라 촉감 느낌이 좋습니다. 다양한 필기구를 펜 트레이에 올려 놓고 보관합니다.

펜 트레이



LED 패널 북 라이트입니다. 책갈피로도 활용 가능하며, 약간 어두운 곳에서 책 읽을 때 유용합니다.

LED 패널 북 라이트


펜 홀더 책갈피입니다. 펜을 끼어서 책갈피로 활용 가능합니다. 이건 리더스클럽 6기 웰컴 키트에 있던 것과 동일한데, 각인이 다릅니다. 정말 세심한 한빛비즈의 정성이 여기서 드러납니다. 펜 홀더 책갈피를 제외하고는 6기 웰컴키트와 겹치는 품목이 하나도 없습니다.

펜 홀더 책갈피


레이달리오의 원칙 99그램 스페셜 에디션은?


이번 웰컴키트에서 가장 기대했던 것은 바로 레이달리오의 원칙 99그램 스페셜 에디션입니다. 레이달리오의 <원칙>을 제가 처음 접한 것은 너바나님의 책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를 읽으면서였습니다. 그때 너나위님의 책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와 쏘쿨님의 책 <쏘쿨의 수도권 꼬마 아파트>까지 연달아 읽으면서 한창 다주택 아파트 투자에 관심이 많았습니다.(물론 아파트 투자를 공부만 하고 투자는 못했습니다. 지금도 나는 1주택자입니다.) 그때 너바나님이 추천한 도서가 바로 레이달리오의 <원칙>이었습니다.

이때 읽으려고 했지만, 어마어마한 두께에 결국 대출만 하고 읽지 못했습니다. 작년에 리디북스 전자책으로도 원칙을 구매했지만, 결국 못 읽었죠. 읽고자 3번을 시도했는데도 완독하지 못한 책이 바로 레이달리오의 <원칙>입니다. 그만큼 페이지가 주는 압박감이 장난 아닙니다.

그런데 레이달리오의 <원칙> 99그램 스페셜 에디션이라니!! 이번 에디션은 총 4권으로 분책을 했습니다. 워낙 두껍고 읽기 부담되니까, 이렇게 한 권당 99그램으로 쪼개서 출간한 것입니다. 이러면 한 권씩 읽고자 도전하기도 좋고, 결국에는 완독을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레이달리오의 <원칙> 99그램 스페셜 에디션으로 이번에는 분명 나는 완독을 성공할 것입니다.

레이달리오의 <원칙> 99그램 스페셜 에디션

특별 부록으로 레이달리오의 <금융 위기 템플릿> 샘플북도 함께 제공됩니다. 이 책 역시 리디북스 전자책으로 읽고자 시도했지만 못 읽고 실패했었는데 이번엔 반드시 완독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빛비즈 리더스클럽에 관심이 있다면?

아마도 한빛비즈 리더스클럽 8기는 8월 즈음에 새로 모집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한빛비즈 공식 SNS인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혹은 한빛비즈 블로그에서 리더스클럽 모집 공고를 확인하시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분들이 한빛비즈 리더스클럽에 참여하기를 바라며 오늘 한빛비즈 리더스클럽 7기 소개와 웰컴키트 언박싱 후기를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