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전시회에 다녀왔습니다
최근에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전시하는 내돈내산으로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전시회에 다녀왔습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 이후 새로운 전시 소식 없나 검색하던 중 알게 된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展인데요.
겨울방학에 자녀들과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고자하는 부모님들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도대체 겨울방학에 하루종일 집에서 빈둥거리며 게임이나 하는 자녀들에게 무언가 의미있는 경험을 주고 싶은 부모님들의 고민 저도 이해합니다.
이번 방학에 자녀들과 함께 다녀올만한 전시회를 오늘 추천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입니다. 이번 후기는 철저하게 내돈내산 후기로 업체로부터 전혀 원고료도 받지 않고 티켓도 제공받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방학에 자녀들과 다녀올만한 전시회인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저희 집 자녀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캐릭터이기도 하고 무려 48개월 미만은 무료 (저희집 둘째가 아직 48개월 미만이라)로 이용할 수 있어 바로 예술의 전당으로 직행했습니다.
예술의 전당 주차장에서 내려서 한가람미술관으로 향하는 길목에서부터 포토존 가득가득해서 사진 찍기에 너무나 정신없었던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전시회였는데요.
비록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전시회 내부에서는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서 너무나 아쉬었지만 오늘은 진짜 강추하는 내돈내산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전시회 관람 후기를 간단하게 적어보고자 합니다.
그러면 이제 방학때 자녀들과 함께 방문할 만한 추천 전시회인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전시회에 관해서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전시회 개요
먼저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전시회의 공식 명칭은 다음과 같습니다.
Mickey Mouse Now And Future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는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상설전시도 했던 난즈카의 소장품을 국내에서 전시하는 전시회 일정인데요. 애니메이션 강국인 일본에서도 미키마우스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랑받는 전시회이기도 합니다.
그러한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전시회가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니 저처럼 자녀들을 데리고 있는 부모님이라면 방학을 맞이하여 다녀오길 추천합니다.
공교롭게도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전시회 일정은 학생들의 겨울방학을 노린 것처럼 보입니다.
- 전시명 : Mickey Mouse Now And Future(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 기간 : 2022-12-10(토) ~ 2023-04-09(일)
- 시간 : 10:00 ~ 19:00 (※ 매주 월요일 휴관)
- 입장마감시간 : 18:10
- 장소 :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제1전시실, 제2전시실
- 연령 : 전체관람
- 가격 : 일반(20세 이상) 20,000원 / 청소년(14-19세) 15,000원 / 어린이(36개월 이상-13세) 13,000원
어제 다녀온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제1전시실, 제2전시실에서 진행중인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에 저희 집 다섯 식구가 총출동하여 즐거운 가족 나들이를 즐길 수 있었는데요.
건물 입구에서부터 귀여운 미키마우스 거대한 현수막 포토존이 있어 가족 사진 찍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한가람 미술관 안쪽에서는 거대한 미키마우스가 가득 그려져 있었고 각종 체험 공간 및 굿즈샵 까지 마련되어있어 저희 집 자녀 3명의 눈요기를 할 만한 볼거리가 가득했습니다.
평소 미키마우스 캐릭터를 좋아한다면 반드시 가야할 필수 코스 전시회가 바로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번 전시회는 아이들을 위해서만 방문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평소 캐릭터나 애니메이션 산업에 관심이 많았고, 앞으로 컨텐츠가 가장 확실한 산업군이라 생각하기에 당연히 망설임 없이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방학 때 집에만 있지 말고 자녀들과 함께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전을 보면서 앞으로 변화될 미래 컨텐츠산업을 예측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저렴한 티켓 구입법
저는 현장에서 바로 예매를 했지만 네이버 예매도 가능하고, 다양한 온라인 판매처에서 현장 예매도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현장에 사람이 많이 몰리면 기다려야 할 수도 있으니 미리 네이버 예약이나 온라인 예매를 통해 사전에 구입해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당연히 온라인 결제 시 할인 혜택 또한 제공됩니다. 오프라인은 적립 그런거 없고 예술의전당 회원이나 예술의 전당 우리V카드, 단체할인, 다자녀 할인 등만 가능합니다.
* 할인에 해당하는 증빙자료 미지참 시, 할인가 적용 불가 및 차액 지불 불가
- 예술의전당 후원 · 골드 · 법인회원 : 2,000원 할인 (1인 4매)
- 예술의전당 블루 · 그린회원 : 2,000원 할인 (1인 2매)
- 예술의전당 우리V카드 : 2,000원 할인 (1인 2매)
* 단체할인 : 20인 이상 티켓 구매 시, 1매당 2,000원 할인
하지만 그냥 인터넷에서 온라인으로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구입하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전시회 소개
미키마우스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디즈니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상징적인 캐릭터입니다.
원더풀 미키 마우스
이번 전시회는 총 4개의 섹션 테마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섹션은 원더풀 미키 마우스로 1928년 11월 18일, 처음 등장한 미키 마우스는 지금까지 지나온 모든 시대에서 영감을 받아 외모와 성격이 변화되어왔는데요.
새로운 기술과 시대의 방향성을 수용하면서 다양한 영역에서 진화했지만 도전적이고 모험적인 정신은 변하지 않았던 미키마우스는 지금까지도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받고 유명한 캐릭터로 남아있습니다.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첫번째 전시관에서는 바로 미키마우스의 탄생과 변천사를 이미지와 함께 만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미키 마우스 오리지널 아트웍 및 원화 스케치 원본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1928년 탄생한 최초의 미키 마우스 흑백 이미지부터 오늘날까지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원화를 볼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첫번째 세션에서 자녀들과 방학때 볼 만한 경험은 충분히 다했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미키 마우스의 탄생과 비하인드 스토리, 세계적인 스타가 되기까지의 미키 마우스의 이야기 그리고 찬란한 애니메이션 역사 속 미키 마우스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미키마우스를 둘러싼 사회 문화적 맥락까지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상당히 인상깊었습니다.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관
다음으로 두번째 섹션은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관인데요. 사실 이번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전시회의 메인 컨셉 세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현재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는 일본에서 도쿄 시부야에서 상설전시되기도 했습니다.
사실 방학때 일본에 직접 가는 것도 좋지만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전세계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것은 매우 뜻깊다고 생각합니다.
미키마우스는 월트 디즈니가 소중히 여기고 기념해 온 '혁신', '창의', '상상', '스토리텔링'의 철학을 구현하는 존재입니다. 미키마우스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대표적인 캐릭터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미키마우스'라는 이름은 1928년 월트 디즈니가 직접 목소리를 녹음한 애니메이션 토키영화 Talkie film <스팀보트 윌리 Steamboat Willie>를 통해 처음으로 널리 알려졌습니다.
이번 전시는 스페인 출신 아티스트 하비에르 카예하 Javier Calleja, 뉴욕 기반 한국 아티스트 윤협 Yoon Hyup, 스티키몽거 StickyMonger, 한국 아티스트 장콸 Jang Koal, 영국 아티스트 제임스 자비스 James Jarvis를 포함해 일본 나가노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테츠야 나카무라 Tetsuya Nakamura, LA 기반 영국 아티스트 올리버 페인 Oliver Payne과 미국 아티스트 대런 로마넬리 Darren Romanelli, 인도네시아 아티스트 로비 드위 안토노 Roby Dwi Antono, 도쿄 기반 일본 아티스트 하지메 소라야마 Hajime Sorayama, 케이이치 타나아미 Keiichi Tanaami, 하로시 Haroshi 및 요시로텐 Yoshirotten 등의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새롭게 해석한 다양한 라인업의 미키 마우스 컬래버레이션 작품들로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하비에르 카예하와 하지메 소라야마의 대형 미키 마우스 조각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일본 난즈카란?
일본 난즈카에서 기획한 섹션으로 이번 전시 전체의 메인 콘셉트인 두번째 섹션에 관해서 조금더 자세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난즈카는 미키마우스를 사랑하고 아끼는 해외아티스트들의 팬모임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미키마우스를 현재와 미래 방향성을 고민하며 그리는 아트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기획했는데요. 특히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이번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섹션에서는 하비에르 카예하와 하지메 소라야마의 대형 미키마우스 조각 작품을 만날 수 있는데요.
난즈카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난즈카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스트리트 컬쳐, 패션, 음악 등의 창의성을 학문적 주제로 재정의하는 동시에 근현대 일본 아티스트들을 재발견하는 실험적인 갤러로 2005년 도쿄 시부야에 설립되었습니다.
국제 예술계에서 떠오르는 일본 아티스트들을 지원하기 위해 많은 해외 갤러리들과 협력 중이며, 세계 현대 미술계를 대표하는 국제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하는 곳입니다.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에 참여한 작가명
이번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두번째 세션에 참여한 작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대런 로마넬리
- 로비 드위 안토노
- 스티키몽거
- 올리버 폐인
- 요시로텐
- 윤협
- 장콸
- 제임스 자비스
- 케이이치 타나아미
- 테츠야 나카무라
- 하로시
- 하비에르 카예하
- 하지메 소라야마
- 김서운
- 우국원
영어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Todd James
- Julia Chiang
- Dirk Skreber
- Oliver Payne
- Maring Mannig
- Frank Nitshe
- Erik Parker
- Daniel Arsham
- Javier Calleja
- James Jarvis
- Jan Pleitner
- Jeop van Liefland
- Jompet Kuswidananto
- Agnieszka Brzezanska
- Matthew Palladino
- Katherine Bernhardt
- Joyce Pensato
- Peter Saul
- Jean Jullien
- Jess Johnson
- Jonathan Chapline
- FriendsWithYou
- Christian Rex van Minnen
- Tianzhuo Chen
- Wahab Saheed
- Roby Dwi Antono
- Hebru Brantley
- Marion Peck
- Julio Anaya Cabanding
- Joakim Ojanen
- 아트 바젤 Art Basel
- 피악 FIAC
- 아트 쾰른 Art Cologne
위와 같은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두번째 세션은 말그대로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즉 미래와 현재의 미키마우스를 살펴보는 전시였습니다.
의외로 8살 첫째아들이 상당한 흥미를 가졌던 세션이기도 합니다. 저는 이번 세션의 다양한 조형물들을 보면서 아이들을 데리고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방학때 정말 갈 곳이 마땅치 않은데 이번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전은 방학을 맞이한 자녀들과 꼭 방문해야 하는 전시인 것이죠.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세션3 익스피리언스는 포토존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네번째 섹션은 인스피레이션으로 디즈니 공식 라아신서를 받아 제작, 발행된 다양한 에디션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전시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이 제작한 한정 미키마우스 스페셜 에디션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해당 에디션들은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방학때 자녀들과 함께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전시도 보고 기념품도 선물하면 뜻깊은 관람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전시회 관람 후기를 마치며
오늘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 관람 후기 포스팅을 작성했는데요. 겨울방학 자녀들과 함께 꼭 방문해볼 전시회로 미키마우스 나우앤퓨처를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제가 직접 제 돈주고 구입하여 방문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해당업체로부터 일절 광고료나 티켓 제품 협찬을 받지 않았습니다. 참고하기 바랍니다.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크릿쥬쥬 에메랄드기타 내돈내산 리뷰 (2) | 2022.12.26 |
---|---|
한국과학창의재단 주차장 이용 후기 (0) | 2022.12.21 |
매드포갈릭 사당점 후기 (0) | 2022.12.15 |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송파구거주자주차 이용법 총정리 (0) | 2022.12.13 |
JK블라썸 워크숍 후기 (0) | 2022.11.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