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컴퓨터

에어팟 프로 리콜 대상, 신청 방법 및 결과(feat.노이즈캔슬링 문제)

동사힐 2021. 2. 15.

안녕하세요~ 동사힐입니다. 

 

2020년 11월즈음에 에어팟 프로 리콜 관련 기사가 나왔습니다.  애플 공식홈에서는 2020년 10월 30일에 아래와 같이 게시가 되었죠.

 

1. 에어팟 프로 리콜에 해당되는 제품은 무엇인가요?

  • 먼저 2020년 10월 전에 제조된,
  • 에어팟에서 날카로운 소리나 잡음이 들리거나
  •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잘 작동되지 않는 제품입니다.

그런데 만약 2020년 10월 전에 제조된 제품이라면, 상기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꼭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특별한 이상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단지 자꾸 에어팟 프로 한쪽 충전이 잘 되지 않는 증상이 발생을 했습니다. 그래서 서비스센터 예약을 신청했지요. 그런데 갔더니 리콜 대상이라고 하였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에어팟프로를 2020년 10월 전에 구입했거나 제조된 제품이라면 서비스센터 방문을 꼭 해보세요.

 

2. 언제까지 신청을 해야 리콜을 받을 수 있나요?

  • 애플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것처럼, 최초 소매 판매일로부터 2년간 적용이 됩니다.

언제 구입한지 날짜가 기억이 안난다구요? 상관없습니다. 시리얼번호 등으로 서비스센터에서 알아서 확인을 하기 때문이죠. 제가 서비스센터에 갔을때에도 구입일자를 묻지 않고 리콜을 진행하였습니다.

 

3. 리콜은 어떻게 신청해야 하나요?

  •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됩니다.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를 가기 전에는 꼭 예약을 하세요. 물론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을 해도 됩니다만,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그러면 예약 방법을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웹 온라인 예약 방법은 support.apple.com/ko-kr 접속하여 수리를 누릅니다.

수리요청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Airpods를 눌러주세요.

 

오디오 및 사운드를 눌러주세요.

 

 

날카로운 소리, 잡음을 눌러주세요.

수리받을 제품 가져가기를 눌러주세요.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구요,

방문할 서비스센터를 선택해서 예약을 완료하면 됩니다.

아이폰 앱으로도 가능합니다. 아이폰 - 지원을 실행합니다. 지원앱이 없다면 다운받아서 실행해주세요.

웹 온라인이나 아이폰 지원앱을 활용해서 예약했다면 다음과 같이 예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080-333-4000

 

여기에 전화를 해서 예약을 잡아도 좋습니다. 어떻게든 예약을 해서 방문하길 바랍니다. 제가 예전에 아이폰 문제로 예약없이 방문했다가, 2시간 넘게 기다리다가 결국 접수도 못하고 돌아온 적이 있었기 때문이죠.

 

4. 리콜 결과는 어떻게 되었나요?

저는 예약을 하고 갔기 때문에, 예약 시간 5분전에 센터에 도착을 했습니다. 그리고 예약시간에서 5분정도 지나니까 호출되었습니다. 당시 서비스센터에는 20여명정도가 대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했다면, 무척이나 힘들었겠죠. 😂

 

담당 직원분께서 저에게 증상을 물어본 후에, 10분 정도 테스트를 한다고 에어팟 프로 양쪽과 본체를 모두 들고 들어가셨습니다. 그러더니 사운드 측정 결과 리콜 대상이라고 하면서 양쪽을 모두다 리퍼로 교체해주셨습니다.그런데 사실 저는 2020년 8월에 에어팟 프로 R 충전 및 인식 불량 문제로 한차례 교환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자꾸 교환을 하는 상황이 발생하니 무척이나 불편했답니다. (그때는 센터에 리퍼 제품도 없어서 무려 일주일동안 사용하지 못했죠.)어쨋든 양쪽을 교체 해주었는데, 아쉽게도 저는 둘다 리퍼 제품이었습니다. 완전 새제품은 아니었죠. 다른 분들 후기를 읽어보니까 초기에는 새제품으로 리콜을 해주었는데, 저는 4개월정도 지나서 리콜을 신청했더니 역시나 리퍼로 교환을 해주더라구요. 😭😭😭😭😭😭

흑흑 리퍼는 또 문제를 일으킬 확률이 상당히 높죠. (제가 3년전에 아이폰5s 리퍼 받았다가 결국 리퍼받고 6개월만에 망가져서 아이폰 X로 갈아탔았죠.)

그래도 무상 교환이니, 만족하면서 사용을 하려 합니다.

다음과 같은 수리내역서도 받습니다.

생각보다 리콜이 쉬웠습니다. 그러니 꼭 에어팟 프로 리콜에 해당되시는 분들이라면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다음에는 더욱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이상으로 동사힐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