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주기로 반복되고 있는 애드센스 광고게재 제한 사태
정확히 1년만에 애드센스 광고게재 제한 사태가 또다시 발생되었습니다.
작년 6월 초에 애드센스 광고게재 제한 사태가 발생했고, 정확히 3주 뒤에야 겨우 풀렸습니다. 이때 수익은 거의 제로 0원이었고, 대략 200달러 가까이의 수익을 잃었습니다.
위 알림은 제가 최근에 받은 애드센스 알림입니다.
아래 링크는 작년 6월 5일에 받았던 광고 게재 제한을 기록한 글입니다.
이와 같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은 여러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제한은 광고 수익을 얻는 사이트가 Google의 광고 정책을 위반했다고 판단될 때 발생합니다.
다음은 애드센스 광고게재 제한의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 무효한 클릭 또는 노출: 광고 클릭 또는 노출을 인위적으로 증가시키려는 시도가 포착되었을 때 이런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 자신이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거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클릭 또는 노출을 증가시키는 등의 방법을 포함합니다.
- 콘텐츠 문제: Google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콘텐츠, 성인 콘텐츠, 폭력 콘텐츠, 인종차별 콘텐츠 등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콘텐츠가 사이트에 있을 경우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구조 문제: 사이트의 레이아웃이나 네비게이션이 혼란스러우면, Google은 이를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시도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한을 해결하려면, 먼저 Google이 애드센스 계정에 게재한 메시지를 확인하여 문제의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다음, 해당 문제를 해결하고 Google에 재심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한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사이트의 어떤 부분이 Google의 정책을 계속 위반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사이트의 콘텐츠, 사용자 행동, 사이트 레이아웃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러한 구글 애드센스의 판정이 알고리즘에 의한 것으로, 저는 위법한 행동을 전혀 한 것이 없는데 구글 애드센스에서 판정을 내린다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정말 너무 분통이 터집니다.
제한이 발생하는 상황은 정말로 힘들고 답답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자신의 웹사이트가 Google의 정책에 어떻게 위반되었는지를 이해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사실은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Google에 재심사를 요청해도, 사실 재심사 요청을 해본 분은 알겠지만 그냥 AI에 의한 자동 답변 메일만 올 뿐입니다.
Google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은 일반적으로 계정의 보호와 광고주의 보호를 목표로 합니다. Google의 정책은 광고주가 가치있는 광고 대상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고, 사용자들이 품질있는 컨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한이 부정확하게 적용되거나, 웹사이트 소유자가 제한의 이유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Google에 재심사를 요청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 과정에서 웹사이트의 콘텐츠나 구조에 대해 세부적으로 검토하고, 필요한 수정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위해 Google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를 방문하거나, Google 애드센스 커뮤니티 포럼에서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는 다른 사용자들의 경험을 참조할 수 있지만, 솔직히 그다지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광고 게재 제한 어떻게 조치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애드센스에만 의존하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따라서 웹사이트의 수익 창출 방법을 다양화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도 있습니다. Google 애드센스 외에도 다른 광고 네트워크나 수익 창출 방법이 있으므로, 이러한 옵션들을 탐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웹사이트의 수익을 보호하고, 특정 광고 네트워크에 너무 의존하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광고 트래픽 소스 및 사이트 방문자 파악하기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지 않기
신뢰하지 않는 상대와 파트너 관계 맺지 않기
Google 애드센스의 알고리즘은 완벽하지 않으므로, 때때로 정당한 사이트가 제한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Google은 이런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피드백을 통해 시스템을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 볼 수 있다고 웹에서 나옵니다.
재심사 요청: Google 애드센스에서는 광고 게재 제한에 대한 재심사 요청을 제공합니다. 이는 광고 게재 제한이 잘못된 것이라고 판단될 경우, 또는 문제가 해결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심사 요청을 통해 Google이 사이트를 다시 검토하게 하여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정책 가이드라인 확인: Google 애드센스의 정책 가이드라인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가 어떤 부분에서 Google의 정책을 위반했는지, 또는 알고리즘이 왜 제한을 가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포럼 활용: Google 애드센스의 커뮤니티 포럼에는 다양한 사용자들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는 다른 사용자의 경험을 참고하거나, 자신의 문제를 토론할 수 있습니다.
제한이 해제될 때까지는 3주 정도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웹사이트의 다른 부분을 개선하거나, 다른 수익 창출 방법을 탐색하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이런 상황은 매우 힘들고 답답할 수 있지만, 이는 웹사이트 운영의 일부분입니다. 이러한 경험은 웹사이트를 개선하고, 더욱 강력하고 지속 가능한 수익 모델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면, 더 강한 웹사이트 소유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저 구글 애드센스 알고리즘에 걸리지 않기를 바라고, 동시에 알고리즘이 어서 빨리 게재 제한 조치를 풀기를 바랄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저에게 1년 주기로 반복된 애드센스 광고게재 제한 발생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게재 제한에 대한 경험을 작성했습니다. 저는 벌써 이런 문제를 3번째 겪습니다.
저처럼 이러한 광고게재 제한, 광고 송출 중단을 겪는 것은 매우 힘들고 답답한 일이지만,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은 무척 소중합니다. 이를 통해 Google 애드센스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혹시 저와 같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게재 제한, 광고 송출 제한 문제를 경험하고, 해결책이나 방지책을 얻으신 분들이라면 댓글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