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컴퓨터

에이샵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 비교 후기(feat. 애플 펜슬 2세대 구입 방법)

동사힐 2022. 3. 30. 09:44
이 글은 제가 제 돈주고 직접 구매하여 기록한 내용을 작성하였습니다. 해당 기업이나 매장으로부터 일절 제품이나 원고료, 광고비 등을 전혀 받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순수 창작물입니다.

 

이마트 에이샵 오프라인 매장 방문 후기

작년부터 잘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프로12.9(5세대)와 iPad Pro 12.9(5세대)용 Magic Keyboard. 그런데 매직 키보드만 사용하다보니까 이래저래 불편한 점이 있었다. 바로 패드의 특징인 터치 기능을 생각보다 이용하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뭐랄까 키보드를 작성하게 되면 자유로운 노트나 메모 등이 제한받는 느낌이었다. 결국 고민끝에 아이패드를 위한 펜슬을 구입해야겠다고 결심을 했다. 용도에 따라 아이패드를 더욱 자유자재로 사용하기 위해서 애플펜슬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결론에 다달았다.

 

당장 애플펜슬을 구입하기 위해 가까운 이마트의 에이샵으로 향했다. 애플 제품은 워낙에 가짜나 유사품이 많기에 애플 공인샵을 가거나 프리미엄 리셀샵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막상 이마트 에이샵에 방문했더니, 몰랐던 사실을 하나 알았다. 애플 펜슬은 1세대와 2세대가 있었다. 애플 펜슬 1세대는 기존의 아이패드용이라면, 애플 펜슬 2세대는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 그리고 아이패드 미니용이다. 나는 애플 펜슬 2세대 MU8F2KH/A를 구입해야 했다. 

애플 펜슬 2세대 (애플펜슬 | MU8F2KH/A)

역시 애플의 애플 펜슬 2세대 MU8F2KH/A 박스 디자인은 예쁘다.

제조년월은 2022년 3월이다. 애플 펜슬 2세대 MU8F2KH/A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이마트 에이샵에서 구입을 하면 무려 한달 안에 환불이 가능하다. 너무나 감사하게도 뜯지 않으면 언제든지 환불이 가능하다. 애플 펜슬 2세대 MU8F2KH/A와 호환되는 제품 목록은 다음과 같다.

iPad 모델

  • iPad Air(5세대)
  • iPad mini(6세대)
  • 12.9형 iPad Pro(5세대)
  • 12.9형 iPad Pro(4세대)
  • 12.9형 iPad Pro(3세대)
  • 11형 iPad Pro(3세대)
  • 11형 iPad Pro(2세대)
  • 11형 iPad Pro(1세대)
  • iPad Air(4세대)

이마트 에이샵 오프라인 매장에서 애플 펜슬 2세대 MU8F2KH/A의 가격은 165,000원이었다. 할인은 하나도 없었다. 애플 공식 매장과 가격이 동일했다.

내가 갖고 있는 제품은 12.9형 iPad Pro(5세대)이기 때문에 애플 펜슬 2세대를 구입해야 했다. 구입하는 김에 오랜만에 에이샵에 방문을 했기에 추가로 필요한 제품을 더 구입했다.

애플 Lightning - USB 케이블 1m (MXLY2FE/A)

점차 라이트닝 포트는 사라지는 추세이지만, 여전히 나의 아이폰X는 라이트닝을 버리지 않고 있다. 도대체 언제쯤이면 라이트닝에서 C로 바뀔지 궁금하다. 어쨋든 라이트닝 USB 케이블이 필요했기에 구입을 했다. 제조년월은 2021년 9월이었다. 길이는 적당한 1M. 이마트 에이샵 오프라인 매장에서 라이트닝 USB 케이블 가격은 25,000원이었다.

버바팀 Type C 3.1 to HDMI(2M)

아이패드는 C 타입을 사용하는데, HDMI 케이블을 연결할 곳이 없다. 따라서 아이패드를 빔 프로젝트나 모니터에 연결하여 화면을 송출하기 위해서는 허브가 필요하다. 

물론 2018년 이후에 나온 맥북이라면 바로 아이패드와 화면 미러링이 가능하다. 하지만 내가 갖고 있는 맥북은 2017년 제품이라 아쉽게도 아이패드와 미러링이 불가능하다. 결국 C타입과 연결이 가능한 HDMI 허브 포트를 구입해야지만 빔 프로젝트나 모니터에 아이패드 화면을 송출할 수 있다.

그래서 아이패드를 빔에 연결한 C to HDMI 케이블도 함께 구입을 했다. 길이는 2미터이며, 4K 호환이 된다. 이마트 에이샵 오프라인 매장에서 C to HDMI 케이블 가격은 37,900원이었다. 생각보다 비쌌다.

이마트 에이샵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여 애플 펜슬 2세대와 애플 라이트닝 USB 케이블, 버바팀 HDMI 케이블 총 3상품을 구입한 총액은 227,000원이었다. 이렇게 구입을 하고 집에 돌아왔는데, HDMI 케이블을 잘못 샀다는 것을 깨달았다. HDMI 케이블을 사는 것이 아니라 HDMI 케이블을 꽂을 수 있는 OTG 허브 포트를 구입해야 하는데 말이다. 허탈감에 망연자실했다.

 

다행히도 이마트 에이샵 오프라인 매장은 무려 한 달이내 환불이 언제든 가능하며, 뜯지만 않으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환불을 해준다. 결국 나는 바로 환불을 하고 다른 곳에서 사기로 결정했다.

 

 

에이샵 온라인 매장

검색 도중 우연치 않게 에이샵 온라인 매장에서 애플 펜슬 2세대 MU8F2KH/A 깜짝 할인을 하는 것을 발견했다.

에이샵의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s://www.theashop.co.kr/

 

에이샵 애플 공인 판매점

에이샵

www.theashop.co.kr

에이샵 모바일 페이지도 반응형으로 깔끔하게 제작되어 있다.

반응형

애플 펜슬 2세대 MU8F2KH/A를 할인하여 153,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상당히 괜찮은 가격이다. 15만원 이하 애플 펜슬 2세대 MU8F2KH/A를 구입하려면

대부분 해외 직구 상품을 사야만 했기 때문에, 빨리 받을 수 있고, 믿을만한 

에이샵에서 이런 가격으로 판매해주니 감사할 따름이다.

앞으로 저렴하게 애플 펜슬 2세대 등 애플 제품을 싸고 믿을 수 있게,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서는 에이샵 온라인 매장을 적극 활용해야 겠다.

Apple Pencil 팁- 4개 팩

이왕 사는 김에 정품 Apple Pencil 팁- 4개 팩 애플 펜슬팁(펜촉) MLUN2FE/A 을 구입하였다. 

이 제품은 Apple Pencil 및 2세대 Apple Pencil과 호환된다.

사실 나는 아이패드 프로 필름 화면 보호지를 쓰지 않기에 그리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이왕 사는 김에 배송비도 아낄 겸 같이 구입을 했다.

가격은 5% 할인하여 23,750원에 저렴하게 구입했다.

정품을 프리미엄 리셀러샵에서 할인해서 구입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

 

 

추가로 라이트닝 USB 케이블 애플 Lightning - USB 케이블 1m (MXLY2FE/A)를 함께 구매했다. 따로 구매했으면 배송비가 붙었겠지만, 애플 펜슬과 함께 구매했기 때문에 배송료는 무료였다. 제품의 가격은 22,500원으로 역시 매우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다.

 

[Apple] Apple Pencil Tips - 4 pack (MLUN2FE/A)
23,750원 / 1개 상품준비중
(택배)
리뷰쓰기
[Apple] Lightning - USB 케이블 1m (MXLY2FE/A)
22,500원 / 1개 상품준비중
(택배)
리뷰쓰기
깜짝SALE[Apple] 애플펜슬 2세대 (애플펜슬 | MU8F2KH/A)
158,000원 / 1개 상품준비중
(택배)
리뷰쓰기

이렇게 에이샵 온라인 매장에서 3상품을 모두 구입한 결과 가격은 199,250원이었다. 매우 저렴하게 살 수 있어서 아주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에이샵에는 HDMI 포트를 팔지 않아서 다른 곳을 알아봐야 했다. 

검색 결과 네이버 쇼핑에서 흡족한 제품을 하나 발견했다.

 

https://smartstore.naver.com/anwoobo/products/2346506834 

 

USB C타입 DOCK 아이패드 프로 에어 미니 갤럭시 맥북 USB 허브 HDMI OTG : anwoobo

[anwoobo] 애플액세서리, 바코드 스캐너, 지폐계수기 판매

smartstore.naver.com

 

USB C타입 DOCK 아이패드 프로 에어 미니 갤럭시 맥북 USB 허브 HDMI OTG 제품으로 정확한 제품명은 다음과 같다.

슈퍼 OTG: T9_2USB+HDMI+RJ45_1G+충전 제품으로 가격은 58,700원이다.

 

아직 실물을 받지 못해서 확인은 못했지만, HDMI 케이블과 연결할 수 있으면서도 충전도 동시에 가능하고 USB도 꽂고, 다양한 SD 카드도 넣을 수 있는 제품이다. 아이패드나 노트북을 빔 프로젝트나 모니터에 연결할 때 반드시 필요한 제품이다. 

이젠 USB C타입의 허브 포트만 있으면 얼마든지 빔 프로젝트와 모니터에 아이패드를 연결하여 화면을 송출할 수 있다. 

어서 제품들이 배송되어 바로 사용해볼 수 있으면 좋겠다.

 

이 글은 제가 제 돈주고 직접 구매하여 기록한 내용을 작성하였습니다. 해당 기업이나 매장으로부터 일절 제품이나 원고료, 광고비 등을 전혀 받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순수 창작물입니다.

 

 

 

 

 

 

 

 

 

 

 

 

 

 

 

 

 

 

 

 

 

 

 

 

 

 

 

 

 

 

 

 

 

 

 

 

 

 

 

 

 

 

 

 

 

 

 

 

 

 

 

 

 

 

 

 

 

 

 

 

 

 

 

 

 

 

 

 

 

 

 

 

 

 

 

 

 

 

 

 

인터넷 에이샵

반응형